나노융합공학과는 2012년도에 처음으로 신입생들을 받아들이는 신생학과입니다.
서경대학교 나노융합공학과는 미국 텍사스주 엘파소시 소재 택사스 대학교 (UTEP)의 금속재료공학과와 공동학위를 운영하고 있읍니다.
서경대학교 졸업으로 UTEP의 학위를 동시에 수여받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한국의 학사 학위와 미국의 학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는 결과입니다.
총 8학기의 수업 과정 중
처음 5학기 동안 학생은 서경대학교에서 기초 전공, 교양 그리고 영어에 집중하여 교육하고 있읍니다.
그후 3학기는 미국 텍사스 주의 엘파소시에 소재하는 UTEP에 유학하여 전공 교육인 마지막 과정을마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읍니다. (미국 공학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필수 코스)
서경대학교와 UTEP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있는 이 학과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읍니다.
그중의 몇가지만 말씀드리면,
1) 텍사스 주의 장학금을 수여 받아 유학하는 비용보다 매우 저렴하게 미국의 학사학위를 취득합니다.
2) 졸업생은 미국 공학인증을 받는 학과를 졸업하여 학생의 공학적 능력을 전 세계적으로 객관적으로 인정받읍니다.
3) 다양한 학회 등과 긴밀한 관계를 맫고있는 나노융합공학과에서 추구하는 나노인쇄 분야는 각광받는 새로운 학문 분야로서 학문적으로나 취업면으로나 그 전망이 매우 밝읍니다.
4) 다양하고 훌륭한 교수진이 포함되어 있읍니다.
5) 졸업과 동시에 말하기를 비롯한 여러가지 영어와 관련된 고민에서 벗어납니다.
서경대학교 나노융합공학과는 최고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물심 양면으로 노력합니다.